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유자차 효능 부작용 알고 마시기

by 매일기록 2022. 10. 28.
SMALL

11 유자의 계절이다.

일교차가 심하고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 때문에감기 예방에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유자는 11월이 제철이고 달콤하고 은은한 유자 향이 일품이다. 까다로운 아이들의 입맛도 사로 잡을 있는  어른아이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유자차 효능 부작용 알고 똑똑하게 마셔보자.

 

바구니에-담겨있는-유자

풍부한 비타민 C

유자의 풍부한 비타민C 레몬보다 3배나 많이 들어있어 감기와 피부미용에 좋고, 피로를 방지하는 유기산이 많이 들어있다. 안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내보내는 배설작용에도 효과적이다. 유자의 성질은 감기 예방뿐 아니라 입내새까지 없애 준다고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있다. 서늘한 성질 때문에 가슴을 시원하게 하고, 술독도 풀어 준다. 비타민C 외에도 당질, 단백질 등이 다른 감귤류 과일보다 많고, 모세혈관을 보호하는 헤스페레딘이 들어있어 뇌혈관 장애와 중풍을 막아준다.

 

 

유자의 효능

  • 피로 해소 및 숙취해소

유자는 구연산 비타민C 함량이 풍부하여 소화액의 분비를 도와 피로를 덜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준다. 음주 후에도 유자 속의 풍부한 비타민C 주독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

  • 감기 예방

유자차 효능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감기 예방이다.

유자 비타민과 구연산이감기 예방에효과적이고 발한, 해열, 소염 작용이 있어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이 있다

  • 피부미용

피부 노화를유발하는 활성산소 제거하는데효능이 있다.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고, 유자의 리모넨 성분은 피부의 보호막을 만들어 주어 피부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 빈혈 예방

빈혈 예방에 좋은 엽산은 유자차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엽산은 평소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 중요한 영양소로 과하지 않게 섭취하면 좋다.

 

유자-나무

유자차 부작용

유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다, 평소 위장이 약하거나 맥박이 약하신 분들은 유자차의 지나친 섭취는 좋지 않다. 위장이 약하신 분들이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많은 분들이 유자차를만들 때꿀 또는 설탕을 이용하여 유자청으로 만들어 섭취하기 때문에 당분의 함량도 높은 편이다. 

 

반응형
LIST

'모든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할로윈 왜 호박을 이용할까?  (5) 2022.10.29
디지털 노마드 연습하기  (2) 2022.10.29
최애 겨울 간식은?  (1) 2022.10.25
레고랜드 춘천 사건 정리  (0) 2022.10.25
금전운 상승 풍수 인테리어  (0) 2022.10.24

댓글